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1. '주식회사 코디웍스'는(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4. 본 방침은 2023년 03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1. 총칙
①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ㆍ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 상담 및 불만 처리 등의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동의를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필수적 동의 사항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선택적 동의 사항을 거부할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필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보관기간
SSG 랜더스 굿즈 사이버 몰
• 회원가입을 통한 주문 고객 식별 및 배송
• 본인확인
• 비회원 주문 고객 식별 및 배송
• 비회원 상품후기/문의
•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이름, 비밀번호
• 필수항목에서 수집한 모든 정보
• 회원탈퇴, 동의 철회 시까지
• 서비스 제공 완료시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 준수)
* 선택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보관기간
서비스
SSG 랜더스 굿즈 사이버 몰
• 비회원 주문 고객 식별 및 배송
• 전화번호
• 서비스 제공 완료시
• 마케팅 활용
• 이메일, 전화번호
• 회원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보관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고객 작성 신청서
2) 보유 시스템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SSG랜더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탁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받는자 위탁업무내용
코디웍스
•쇼핑몰 플랫폼 운영
•상품 등록 및 C/S
CJ대한통운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휴대폰 본인인증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고객이 제3자에게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라도 회원가입 및 회원유지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휴사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 철회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App내 개인정보 수정 화면을 클릭하여 직접 수정
②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유선/서면/이메일 등을 통해 요청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여부를 명확히 확인 후,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회원해지 절차를 통해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계 처리 및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또한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련법률
상법 - 상업장부화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보관기간: 10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보관기간: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처, 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추적자료 보관기간: 12개월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보관기간: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관기간: 6개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관기간: 3년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7.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에 따른 서비스 해지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회사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른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고객의 권리와 의무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저장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고객 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0. 아동(만 14세 미만)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에 따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 회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③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임직원 및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보호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70-4715-1011
• 상담가능시간 : 10시~17시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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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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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o 성명: 윤인환
o 이메일: master@co-di.com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o 이메일: master@co-d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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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일은 2023년 3월 1일입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홈페이지 소식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